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다크플래시 DK500 Deneb rgb케이스 구매후기

by 홈페이징담당자 2023. 1. 20.
반응형

다크플래시 DK500 Deneb rgb케이스 구매후기
이번에 컴퓨터를 조립해서 맞추려고 구매한 미들타워 케이스입니다.

원래 NZXT 케이스를 사고싶었으나 너무 비싼나머지 절충안으로 다크플래쉬에 DK500 deneb모델로 구매했습니다. 제가 찾던 건 강화유리와 디자인이 깔끔하게 되어있는 것을 기준으로 찾아보았구요. 다른분들의 리뷰도 참고해서 냉각팬 풍랑도 많고 조용한 점을 기준으로 찾았습니다.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컴퓨터 케이스

우선 박스에 위와같이 안전하게 두꺼운 스펀지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강화유리쪽이 위로 가게 되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충격완충 스펀지 포장

옆에서 본 모습이구요. 본체에 기스가 나지 않게 비닐로 쌓여져 있습니다.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컴퓨터 케이스

충격완충 스펀지와 비닐을 떼낸 상태입니다. 매번 블랙만 샀다가 처음으로 화이트 컴퓨터 케이스를 구매해보았습니다. 뭔가 깔끔해보여서 좋네요. 강화유리가 옆면과 앞면에 있어서 깨끗한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옆면 케이스 강화유리 손잡이

옆면의 강화유리는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쉽게 열었다 닫았다 할수있구요.

자석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잘 붙어있습니다.

요새는 케이스가 그냥 메인보드에 부품만 조립하는 것을 떠나 장식품용도로 사용되다보니 디자인이나 마감 이런걸 무시할수 없는거 같습니다.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컴퓨터 케이스

다크플래쉬 DK500 케이스 강화유리를 열어보니 하얀색 본체 케이스가 나옵니다. 하단부분에는 다크플래쉬 로고가 정면에 표기가 되어있구요. 본체 팬 연결 선들이 보입니다. 팬은 후면 상단에 대형 한개 앞쪽에 중형팬이 3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팬

본체 내부에 열기를 밖으로 빼주는 대형팬이 후면상단에 달려있네요.

본체 선들

내부에는 메인보드를 붙일수 있게 작은 나사들이 있구요. 본체 팬을 연결할수 있는 선들이 나와있습니다.

본체 매쉬망

본체 하단부에는 파워를 장찰할수 있는곳이 따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매쉬망처럼 구멍이뚫려있어서 더운열기는 위로빠져서 후면 상단과 윗면의 구멍으로 열기가 빠져나갈거 같네요.

본체 상단 매쉬망

다크플래쉬 DK500 케이스 상단은 미세 먼지가 구멍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매쉬망이 덧대어져 있습니다.

상단 매쉬

매쉬망이 위에 있어서 작은 먼지같은건 따로 청소하기가 편리하게 되어있네요.

매쉬 자석부분

매쉬망은 안쪽부분에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본체 스틸케이스에서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게 해줍니다.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케이스 전원부

케이스 본체 상단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냉각팬 LED 컬러을 조절할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어폰과 마이크 USB 3.0포트도 같이 있네요.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컴퓨터 케이스 3팬

본체 앞부분에는 본체 냉각팬3개가 강화유리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앞면 강화유리

다크플래쉬 DK500 케이스 앞면에 강화유리는 자석식으로 되어있구요. 아랫부분에 끼우고 자석으로 부착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앞부분에 팬을 청소할때 편리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앞면 3팬 매쉬망

앞쪽에 강화유리를 뺀 상태에 모습이구요. 팬 앞에는 먼지를 걸러주는 망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매쉬망 탈거

이 망도 탈부착이 가능하게 되어있어서 상단부분에 걸이를 눌러주면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매쉬망 탈거

요렇게 빼면 먼지망만 청소해주면 팬을 깨끗하게 관리 할수 있을거 같네요. 예전에 사용하던 케이스는 팬앞이 막혀있어서 빼려면 매우 고생스러웠었거든요.

본체 앞면 3팬

이렇게 먼지망을 따로 빼서 안쪽에 팬도 소리가 날때 구리스를 칠해주거나 먼지청소가 쉬워보입니다.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컴퓨터 케이스 후면

다크플래쉬 DK500 케이스 후면부는 이렇게 생겼구요. 아래쪽에는 파워가 들어갈 자리가 있고 상단은 메인보드 꽂는 곳이 뚫려 있네요.

다크플래쉬 DK500 데네브 컴퓨터 케이스 측면

강화유리 반대편 케이스 뚜껑을 분리하면 선을 연결할수 있게 되어있구요.

본체 케이스 하단부분 하드디스크 랙

하단에는 파워가 들어가는곳과 하드디스크를 거치할수 있는 랙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부분 다리부분

가장밑부분에 파워를 설치하면 아래부분으로 바람을 끌어올리도록 구멍이 뚫려있구요. 먼지망이 따로 되어있스어서 여기도 청소가 편리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본체 케이스 다리부분엔 고무파킹이 부착되어있어서 흔들림을 잡아주고 미세한 진동이 바닥으로 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 컴퓨터 조립을 마치고 찍어본 사진을 올려볼까합니다~^^

야간 동작 LED

밤에 LED가 들어오니 뭔가 장식품 같은 기분이 드네여~^^ 그래픽카드를 살때도 몇만원 더주고 화이트톤을 맞추고 3팬에 LED가 들어오는 것으로 구매했더니 밤에 위력을 발휘해줍니다.

cpu대형쿨링타워에도 LED가 들어오니 이쁩니다.
그럼 지금까지 내돈내산 컴퓨터 본체 케이스 다크플래쉬 DK500 구매후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가바이트 13세대 메인보드 B760M Aorus elite AX구매후기 - https://ksipaper.tistory.com/m/75

기가바이트 13세대 메인보드 B760M Aorus elite AX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오랜만에 컴퓨터를 멀티미디어와 게임을 즐기기 위해 새로 맞추려고 구매한 13세대 cpu를 꽂을수 있는 새로운 메인보드 구매후기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직 본체 조립

ksipa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