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글

한달안에 뱃살 빼는방법 9가지 알아보기

by 홈페이징담당자 2023. 12. 28.
반응형

한달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한달안에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요즘 현대인들은 직장을 다니면서 사무실에 오래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결국 먹은 것들도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소화불량과 함께 에너지가 배출이 안돼 결국 배와 허벅지로 살이 다 붙어 버리게 됩니다.

저도 이미 한계치를 넘어 위에서 발을 내려다 봐도 통통한 뱃살만 보일 뿐이라 매우 씁쓸한 기분을 느끼고 살고 있습니다.
아무리 헬스장을 가서 런닝을 하고 윗몸일으키기를 한다 하더라도 특히 이놈의 뱃살은 빠질 생각을 안 하는 거 보니 참 다이어트가 쉽지 않다는 생각도 듭니다.

중요한 것은 뱃살이 있으면 몸매도 별로일뿐 아니라 뱃살로 인해 발생하는 대사증후군 같은 무서운 질병들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져서 다들 식단 조절하고 다이어트해서 뱃살을 빼라고 조언을 하는데요.

저도 이제는 새해도 되었고 해서 뱃살을 빠르게 한달안에 빼는 방법을 알아보고 소개해드리고 저도 실천에 옮겨볼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철처하고 엄격하게 자신에게 룰을 정해서 한달만에 뱃살 빼기 프로젝트를 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아마도 확연한 차이는 나지 않더라도 서서히 건강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천천히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신다.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한 달 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우리의 몸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서 프레시한 물을 평소에 자주 마셔주면 체내에서 수분이 신체를 균형 있게 유지해주고 또한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만들어 근육에 영양을 공급하여 신진대사를 원환 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오전보다는 점심 식사 이후 2시간 뒤부터 물을 마셔주는것이 좋고요.
식전이나 식후 바로 물을 섭취하시면 위액이 물에 섞여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아 나중에 역류성 식도염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되도록 음식을 드실 때는 물기를 따로 드셔주는 것이 뱃살 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저녁늦은 시간에 야식은 금물!
모 다들 아시는 것이지만 이게 잘 안 지켜지시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실 거라 생각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면서 자녀를 키우시게 되면 엄청 체력적으로 힘이 드시고 저녁을 7~8시쯤 드시면 나른해지고 피곤하기 때문에 대부분 소파에 앉아서 뉴스나 예능프로그램, 드라마를 주로 시청하시게 될 겁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야식을 또 하시게 되는데요. 맥주나 콜라와 함께 과자나 주전부리 라면 치킨같은 것들을 함께 드시게 됩니다.
이것들이 아주 뱃살을 튀어나오게 만드는 장본인들이죠. 우선 저녁을 드시고는 밖에 나가서 산책을 하시면서 소화를 시켜주시고 9시 이후로는 물외에는 가능하면 야식을 줄여주시는 게 뱃살을 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탄산음료, 술은 조금씩만 드세요.
뱃살을 나오게 만드는 원인 중 한가지는 탄산음료와 알코올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끊지 못하는게 바로 이 탄산음료 콜라인데요. 탄산음료에는 탄산가스가 함유되어 있어서 장기 가스가 차면서 몸을 붓게 하고 배를 나오게 만든다고 합니다.

특히 패스트푸드인 햄버거나 치킨, 피자를 먹을땐 항상 옆에 콜라와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를 함께 먹게 됩니다. 왜냐고요? 음식이 먹다 보면 느끼하고 탄산음료 같이 청량한 마실게 당기거든요.

한 달 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술도 마찬가지입니다. 배가 많이 나온분들은 평소에 술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술을 드시면서 안주를 함께 드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뱃살이 나오게 됩니다.
조금씩 드시는 약주는 괜찮지만 부어라 마셔라하는 우리나라 전통의 식음료 문화를 즐기신다면 여러분은 뱃살을 절대 빼시기 힘드실 겁니다.

4. 음식을 드신 후 바로 양치질을 해보세요.

한 달 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저는 음식이나 밥을 먹고나서는 입에 마실 음료가 먹고 싶지 않게 하기 위해 바로 양치질을 해버립니다. 그러면 입안이 맑은 느낌을 유지하게 되면서 물정도 밖엔 안 먹게 되더라고요. 이건 저만의 팁이에요. 맵거나 느끼한 음식을 드신 후 바로 양치질을 하시면 매운 느낌도 없앨 수 있고 느끼함도 빨리 없애서 수분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걷기운동을 하세요.
이제 식단조절을 하셨으니 운동을 해서 뱃살을 빼보도록 해봅시다.
저도 저녁에 밥먹고 나면 움직이기를 너무너무 싫어하는 스타일입니다.
밥 먹고 난 후 편하게 따듯한 거실 소파에 앉아서 티브이 보는 게 제 하루 일과거든요.

걷기운동


그렇다 보니 당연히 움직이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이게 다 뱃살로 가버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날씨가 많이 풀렸으니 밥 먹고 집 근처를 30분 정도 걷기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걷기 운동은 무릎에도 무리가 안되고 뛰는 게 아니라서 심박수에도 크게 무리를 주지 않죠. 하지면 느긋하게 걷기보다는 살짝 걸음걸이 속도를 빠르게 해서 걸어보시면 유산소 운동이 되면서 뱃살 빼는 데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내장 깊이 들어있는 지방을 태우는 근력운동도 같이 된다고 합니다.

6. 윗못일으키키보다는 플랭크 운동을 해보세요.
윗몸일으키기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지긴 하다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복부 코어 근육을 길러주면 자연스럽게 뱃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플랭크 운동


90도로 팔을 굽혀서 팔꿈치로 땅을 디디고 허리를 쭉 펴서 팔끝과 팔꿈치로만 버텨서 복부에 긴장을 한 상태로 30초씩 늘려가는 연습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해볼만한 뱃살 빼기 운동은 케틀벨이나 손에 잡을만한 1~2kg 아령을 들고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무릎을 하늘로 보게 한 뒤 발을 지면에서 떼고 아령을 양쪽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복부에 힘을 가해 보세요. 복근에 힘이 들어갈 겁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


마지막으로 마운틴 클라이머이라는 복근운동을 해보세요. 디딤 대위에 팔 굽혀 펴기처럼 팔을쭉편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번갈아가면서 올렸다가 쭉 펴고 올렸다가 쭉 펴고 하는 운동법입니다.

꼭 산을 올라가는 모습을 하는 운동법이라고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아마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나올 거예요.
예전에 헬스장 다닐때 이것도 해봤는데 나름 복근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었습니다.

7. 탄수화물을 적게 드세요.
뱃살이 나오거나 살이찌는데 특히 흰쌀밥이나 밀가루 빵 같은 탄수화물이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밥을 아예 안 먹고 반찬만 먹기 어렵잖아요. 
그러면 적게 먹는 노력을 해봐야 합니다. 집에서나 외부에서 밥을 풀 때는 기존의 밥그릇의 6/10 정도만 먹는다고 생각하시거나 밥공기가 작은 그릇을 따로 사서 조금씩만 퍼서 드세요. 밥을 먹는 양을 점차 줄여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밀가루로 된 빵, 케익, 과자 같은 것을 줄여주세요.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드릴 겁니다.

8. 당이 많은 과일보다는 채소를 드세요.

한 달 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당이 많은 과일들 보다는 채소를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은 것들은 장운동을 도와주고 몸속에 독소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에는 당이 많아서 먹을 땐 달고 맛있으나 그게다 살을 찌우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9. 위에것들을 습관을 들이세요.
아무리 좋은 특효약을 지어주어도 먹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한 달 안에 뱃살 빼는 방법 9가지


다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지만 헬스장가보시면 집중도 안되게 러닝머신만 뛰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일 년 넘게 러닝머신을 그렇게 뛰시는데도 다들 배가 나와 있는 분들은 왜 그럴까요? 제대로운동을 하지 않거나 자신이 빼야 하는 곳에 집중을 안 해서 그런 걸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생활화 하는것은 좋지만 막연하게 하기보다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매일매일 체크하면서 습관을 들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것들을 제대로 한달만 하셔도 건강도 변하고 몸이 가벼워지시는 느낌도 받으실 겁니다.
그리고 뱃살도 조금씩 빠져서 맞지 않던 바지도 허리가 맞기 시작하실 겁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을 최대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니 필요하신분들은 열심히 도전해보세요. 건강해지면 삶도 바뀌고 모든 것이 좋아지니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